경제와 투자 / / 2020. 7. 12. 23:39

퍼스텍 주가 및 실적 전망

반응형

퍼스텍은 항공기, 유도무기, 자주포 등의 무기체계의 발사통제장비, 구동장치, 환경 조절장치, 열교환기, 자동소화장치 등을 개발하고 납품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방산업체입니다.

 

 

 

 

 

T-50 훈련기, 수리온 헬리콥터, K9 자주포, K-10 탄약운반차 등의 굵직한 방산 사업에 참여한 경력이 있습니다. 퍼스텍 주가 실적 전망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퍼스텍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몇 년간의 퍼스텍 실적을 보여 주는 표입니다.

 

 

 

퍼스텍 주가 실적 전망

 

 

퍼스텍 실적 흐름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매출이 지속 감소하고 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큰 폭의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방위산업은 군이라는 안정적인 고객이 존재하고 국방예산이 매년 7% 씩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어 이에 따른 매출 성장도 기대되는 안정적인 산업군입니다. 경기변동에도 둔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퍼스텍은 좋지 않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퍼스텍의 사업, 제품이 군의 수요에서 비켜나 있거나 혹은 퍼스텍이 경쟁력이 없어 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럼 퍼스텍 주가는 어떨까요?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퍼스텍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퍼스텍 주가 실적 전망

 

 

퍼스텍 주가 흐름은 들쑥날쑥 합니다. 지난 10년간의 그래프를 보면 미래도 대충 전망 할 수 있습니다.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 해 온 기업은 앞으로도 꾸준히 우상향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대로 주가 흐름이 이렇게 불규칙한 종목은 앞으로도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다 그렇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잘 나가다가 고꾸러질 수도 있고 이렇게 들쑥날쑥 하다가 상승세를 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확률적으로 볼 때 과거에 잘 해온 기업이 앞으로 잘 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과거 주가 흐름을 보는 것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봤을 때 퍼스텍은 주가 흐름도 그렇고 실적 추세도 그렇고, 전망이 상당히 불투명합니다.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주가가 꾸준히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실적과 무관하게 남북관계나 국방, 안보 관련 뉴스에 휘둘리며 주가가 예측불가하게 움직일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가능하면 건드리지 않은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