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0. 7. 7. 00:14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 실적 및 향후 전망

반응형

JYP 엔터테인먼트는 SM, YG와 더불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형 연예기획사입니다. 대표 박진영은 매우 잘나갔던 가수고, 지금은 또 엔터회사 대표로 잘나가고 있습니다. 트와이스가 바로 JYP 소속입니다.

 

 

 

 

 

트와이스의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의 주가, 실적 및 향후 전망을 알아 보겠습니다.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 및 실적 전망]

 

먼저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를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 그래프입니다.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 실적 향후 전망

 

 

2017년 초에서 2018년 하반기까지 엄청나게 상승하다가 이후 주가가 지지부진합니다. 트와이스의 성공이 당시 주가상승을 견인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트와이스를 이을 후속 아티스트가 아직 없는 것이 문제입니다.

 

 

 

 

 

물론 아이돌 하나 성공시키는 것이 엄청나게 어려운 일이긴 하지만, 트와이스 하나에 의존하는 현재의 모습은 다소 위태해 보입니다. JYP 엔터테인먼트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JYP 엔터테인먼트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 실적 향후 전망

 

 

JYP 엔터테인먼트 실적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증가해 오고 있습니다. 실적 부침이 심한 엔터회사에서 보기 힘든 모습입니다. 2020년 1분기 실적도 상당히 좋습니다. 다만 코로나로 인해 2분기 이후 실적은 기대치 이하가 될 것이라고 증권가에서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JVP 엔터테인먼트의 전반적인 향후 전망은 어떨까요? 초창기에는 SM이 엔터계의 독보적 1위였고 JYP 엔터테인먼트는 많이 밀리는 형태였습니다. 지금도 매출 규모는 SM이 훨씬 큽니다.

 

하지만 향후의 성장성은 JYP 엔터테인먼트가 독보적입니다. 매출은 SM보다 낮지만 2019년 영업이익은 JYP가 더 많고 시총 역시 SM을 추월했습니다.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 실적 향후 전망

 

 

 

 

 

수익의 많은 부분이 소속 아티스트들의 대외 활동으로부터 나오지만 그 외에도 IP(지적재산권) 기반 수익이 안정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하반기에 2개 이상의 신인 그룹 데뷔가 예정되어 있어 YP 엔터테인먼트 주가 향후 전망은 장기적으로 긍정적이라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