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2. 3. 19. 23:41

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조선사입니다. 원래 현대중공업이었는데 기업분할을 해서 지금은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지주사가 되었습니다.

 

 

 

 

상선분야에서 단연 전세계 탑을 달리고 있는 거대 조선그룹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한국조선해양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지난 10년간의 주가 그래프는 좋지 않습니다. 조선업은 지금 큰 어려움에 빠져 있습니다. 최근 들어 시장이 살아나는 분위기이긴 하지만 과거 전성기 대비해서 상태는 현저하게 좋지 않습니다. 향후에도 중기 및 단기적으로는 전망이 그리 밝다고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국조선해양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2020년과 2021년에 큰 폭의 적자를 냈습니다. 작년에는 강재가 인상으로 인한 충당금 반영으로 손실이 매우 크게 잡혔습니다. 올해는 흑자전환이 전망되지만 흑자폭은 크지 않을 것이며 원자재가 인상 등으로 인해 추가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배당금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국조선해양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전혀 없습니다. 상황이 좋지 않다 보니 배당금을 지급할 여력이 없습니다. 올해도 배당금 지급은 없을 것으로 보이며 내년도 배당금을 지급할지는 장담할 수가 없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2000년 이후 근 10여년간 한국의 조선업은 엄청난 호황을 누렸습니다. 조선업은 대한민국의 달러박스였습니다. 전세계에서 달러를 긁어모았습니다.

 

하지만 호황이 끝난 후 지금은 매우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올해에서 내년까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수주는 많이 받았지만, 수주가 실적으로 연결되기까지 평균 2년이 걸립니다. 내후년 이후에나 긍정적인 전망이 보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