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 2021. 12. 25. 23:58

02 전화번호 차단 방법 알아봅시다(갤럭시)

반응형

02 전화번호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이 아닌 다른 지방에 사는 사람들의 경우 02 전화가 오면 그냥 안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광고일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분들도 있겠지만 업무나 지인 등 특별히 서울에 다른 연결고리가 없을 경우 02로 걸려오는 전화는 광고가 대부분입니다. 02 전화번호 차단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스마트폰 화면에서 전화 아이콘을 누른 후 화면 오른쪽 위의 점 세개 있는 부분을 터치합니다.

 

 

02 전화번호 차단 방법

 

 

 

 

2. 팝업창이 뜨면서 여러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그 중 밑에서 두번째에 있는 메뉴인 '설정'을 누릅니다.

 

 

02 전화번호 차단 방법

 

 

3. 통화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 그 중 제일 위에 보이는 '수신 차단' 을 터치합니다.

 

 

02 전화번호 차단 방법

 

 

4. 수신 차단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적용기준이 지금은 '입력한 번호와 일치할 때' 로 되어 있습니다.

 

 

02 전화번호 차단 방법

 

 

5. 적용기준을 터치해서 적용기준의 상태를 '일치할 때' 에서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로 바꾸어 줍니다.

 

 

02 전화번호 차단 방법

 

 

6. 적용기준 바로 위에 있는 전화번호 추가하는 란에 02를 입력한 후 우측의 플러스(+)를 눌러서 추가합니다.

 

 

02 전화번호 차단 방법

 

 

7. 그리면 02가 추가되면서 '이 번호의 전화 또는 메시지를 더 이상 받을 수 없어요'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02 전화번호 차단 방법

 

 

02 전화번호 차단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 이상 02로 시작하는 전화는 오지 않습니다. 서울에 지인이나 거래업체 등 서울에서 연락을 일이 있다면 차단을 하면 안되겠지요.

 

 

 

 

하지만 02로 연락을 일이 광고밖에 없다면 02로 시작하는 전화번호 차단하면 스팸전화를 막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차단하는 방법이 간단하니 금방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차단 해제하려면 같은 화면으로 들어가서 해제도 금방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