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1. 12. 6. 23:44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개요 및 향후 주가 전망 알아보기

반응형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전지는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현재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산업입니다. 아직 전기차가 전체 자동차 대수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극히 미미합니다.

 

 

 

 

향후 성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차전지 관련한 많은 종목들이 있습니다. 분야별로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향후 전망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터리 셀 관련주>

 

LG화학

본래 석유화학회사였는데 2차전지를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집중 투자하여 지금 상당히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주가도 상당히 많이 올랐는데 지금은 횡보 및 하락하며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배터리 사업부를 LG에너지 솔루션으로 분할하여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삼성SDI

처음부터 2차전지 전문 기업이었으며 자동차용 2차전지를 제품군에 추가하여 승승장구를 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주가가 크게 오른 후 현재는 조정을 받으며 주가가 횡보 중입니다.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SK이노베이션

정유 및 석유화학이 본업인 회사인데 같은 업계 경쟁자인 LG화학과 마찬가지로 2차전지를 성장동력으로 삼고 집중투자를 하여 결실을 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이 3개 회사가 배터리 완제품인 셀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배터리를 제조해서 자동차 회사에 납품을 합니다.

 

 

 

 

2차전지는 양극재 음극재 전해질 분리막 이렇게 4개의 신재로 구성이 되어 있고 각 소재별 전문 기업들이 있습니다.

 

<양극재 대장주>

 

에코프로비엠

시총 11조원이 넘는 명실상부한 양극재 대장주입니다. 2024년부터 2026년까지 SK이노베이션과 10조원대의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엄청난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이 외에도 엘앤에프와 코스모신소재도 양극재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음극재 대장주>

 

포스코케미칼

포스코계열사로서 음극재 뿐 아니라 양극재 생산까지 사업영역을 확장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음극재에서 입지가 탄탄한데 여기에 더해서 양극재까지 사업확장을 하고 있어 향후 전망이 밝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이 외에도 대주전자재료 일진머티리얼즈 등이 음극재를 생산합니다.

 

<전해질 대장주>

 

후성

불소 기반 각종 화학물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예전에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 때 소재국산화로 큰 주목을 받았던 회사입니다. 전해질을 포함하여 냉매가스, 무기물화물, 특수가스 등을 생산합니다.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솔브레인에서도 전해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분리막 관련주>

 

2차전지 셀 제조업체인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에서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알아보았습니다. 2차 전지 산업의 미래는 매우 밝습니다. 그런데 2차전지 관련주들의 주가를 보면 최근에 매우 크게 올랐습니다.

 

향후 전망이 이미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의 실적 전망은 밝지만 투자 대상으로서는 타이밍이 이미 지난 것으로 보입니다. 신규 진입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