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1. 12. 4. 23:41

철강주 대장주 추천 주가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철강주 대장주 추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철강은 산업의 쌀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매우 중요한 산업입니다. 철이 들어가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하지만 설비투자에 시간이 많이 걸리고 공급량 조절이 어려워 주기적으로 호황과 불황이 반복됩니다. 철강주 대장주 추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코

명실상부한 철강주 대장주입니다. 불황기에도 적자를 내지 않고 꾸준히 흑자를 내는 초일류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서 철강주 대장주로 추천할 만 합니다. 다른 철강업체에는 없는 파이넥스 공법이라는 공법으로 철강 제조에 있어 뛰어난 경쟁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철강업이 주력이지만 자회사를 통해 에너지, ICT 등의 사업도 함께 영위하고 있어 불황에 대한 대응력이 뛰어납니다.

 

 

 

철강주 대장주 추천 주가 전망 철강주 대장주 추천 주가 전망

 

 

 

 

현대제철

현대차 계열의 철강사입니다. 건축, 산업용, 자동차용, 조선용 등 각종 다양한 철강 제품을 판매합니다. 현대차와 기아라는 탄탄한 그룹 내부 수요가 있습니다. 고품질 자동차용 강판 제조에 강점이 있습니다. 재무적으로는 적자를 보기도 하는 등 포스코보다는 조금 좋지 않습니다.

 

 

 

철강주 대장주 추천 주가 전망 철강주 대장주 추천 주가 전망

 

 

동국제강

전기로 주력 철강사입니다. 포스코보다도 역사가 오래된 철강업계의 종가입니다. 2010년 전세계적인 불황으로 유동성위기를 겪으며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후 과감한 구조조정과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지금은 완벽하게 부활을 했습니다. 고부가 컬러강판이 동국제강의 주력 제품입니다. 참고로 컬러강판은 특수도료로 색을 입힌 철강제품이며 건축 내외장제, 고급가전제품 등에 사용이 됩니다.

 

 

 

철강주 대장주 추천 주가 전망 철강주 대장주 추천 주가 전망

 

 

위 3개사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형 및 중형 철강회사입니다. 주가 흐름을 보면 최근의 형태가 비슷합니다. 2020년 3월 코로나 유행 시작 때 저점을 찍고 급상승했다가 고점을 찍고 이후 계속해서 하락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철강, 석유화학, 조선 등 경기민감주들은 사실 개별 기업의 경쟁력보다는 시황에 의해 주가 흐름이 만들어집니다. 등락의 시점과 폭에 약간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전반적인 주가 흐름의 모습은 비슷합니다.

 

 

 

 

따라서 철강주 같은 사이클주는 개별 종목보다는 매수 매도 타이밍을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은 고점을 찍고 하락을 하는 타이밍이라 지금 들어가는 것은 손실이 클 수 있습니다.

 

주가가 전 저점 근방에 오거나 혹은 전 저점이 아니더라도 바닥을 찍고 반등하는 모양이 보일 때는 분할매수하는 것이 좋은 투자 전략이라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