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0. 5. 21. 23:10

금화피에스시 주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반응형

금화피에스시는 발전소 정비를 주업으로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발전소는 멈추면 안되기 때문에 발전소 정비업은 매년 꾸준히 수요가 발생하는 산업입니다.






고도의 전문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아 몇 개의 기업이 시장을 과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성은 높지 않은 산업입니다. 그래서 발전소 정비업체는 주가상승보다는 배당금을 보고 투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화피에스시 주가를 보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10년간의 금화피에스시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금화피에스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금화피에스시 주가는 2015년 고점을 찍었다가 다시 크게 하락한 후 완만한 우하향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사태로 급격하게 하락했다가 반등하는 V자 회복을 보여 주었습니다. 금화피에스시 주가 흐름은 사실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실적은 어떨까요? 이래는 최근 몇 년간의 금화피에스시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이다.




금화피에스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정체되어 있습니다. 매출은 2천억 초반대 영업이익은 300-400억원대, 당기순이익은 200억~300억원대에서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향후 실적 전망도 여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크게 성장하지 않는 닫힌 시장이고 정비 수요는 주기적이기 때문에 실적 전망을 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배당금은 어떨까요? 아래는 최근 몇 년간의 금화피에스시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금화피에스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을 900원, 1300원, 1300원 이렇게 지급해 왔습니다. 2020년 주당 배당금 역시 1,300원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금화피에스시, 사실 주가 상승으로 차익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종목입니다.






하지만 매년 꾸준하게 실적이 나오고 이로부터 나 오는 배당금이 일정하며 사업이 안정적이라 향후를 전망하기도 쉬운 종목입니다. 배당금을 받아서 재투자하면서 꾸준히 불려 나가기에는 상당히 괜찮은 종목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