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0. 7. 17. 23:18

디알젬 주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반응형

디알젬은 병원, 의원용 엑스레이 영상 진단장치를 연구개발하고 제조하여 판매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한 진단용 엑스선 촬영장치의 판매가 늘고 있어 실적 전망에도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엑스레이 영상 진단장치 제조 판매회사인 디알젬의 주기, 실적 및 배당금 전망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알젬 주가를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1년간의 디알젬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디알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계속 횡보하며 지지부진하던 디알젬 주가는 코로나가 터진 3월부터 급격히 상승하며 최저점에서 무려 5배 넘는 상승을 보여줍니다. 코로나로 날개를 단 것이지요.

 

 

 

 

 

IT 및 의료, 제약, 바이오 쪽에서 이렇게 코로나 덕에 주가가 오른 회사들이 많습니다. 물론 이것이 실적으로 연결되어야 의미가 있겠죠.

 

그럼 디알젬 실적은 어떨까요? 아래는 최근 몇 년간의 디알젬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디알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이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증가해 왔습니다. 그리고 2020년 1분기 실적이 상당히 좋습니다. 이 추세가 올해동안 유지된다면 올해는 역대 최대의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내와 중국, 유럽, 미국 등지에서 주문이 급증하여 공장이 풀가동 중인 상황입니다.

 

디알젬 배당금도 보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몇 년간의 디알젬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디알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8년과 2019년 주당 5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고 2020년에는 역대 최대 실적이 전망됨에 따라 배당금 역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시가배당률이 1%가 채 안되어 배당주로서의 메리트는 없습니다. 배당보다는 실적증가와 그에 따른 시세차익을 목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더 바람직한 종목입니다.

 

 

 

 

 

코로나 덕분에 올해 최대의 실적이 기대되지만 주가는 이미 그 이상 오른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단기, 중기적으로는 실적 전망이 좋지만 장기적으로는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코로나 유행이 가라앉거나 치료제, 백신 개발이 가시화되면 주가 역시 떨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