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0. 7. 1. 00:57

제일기획 주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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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광고회사이며 삼성그룹의 계열사이기도 합니다. 삼성그룹 계열사들의 광고오더를 수행하다 보니 당연히 국내 광고회사 중 매출과 실력이 탑을 달리게 된 그런 회사입니다.

 

 

 

 

 

실력이 뛰어나다 보니 삼성그룹 계열사 뿐 아니리 정부기관 및 공기업들의 광고대행도 많이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 주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일기획 주가를 보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10년간의 제일기획 주가 그래프입니다.

 

 

제일기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제일기획 주가 그래프는 매우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0년~2013년까지는 꾸준히 우상향했는데 이후 폭락했고 2017년부터 약 2년정도 다시 크게 상승했으나 2019년 고점을 찍은 후 다시 폭락하는 아주 불안정한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하락폭이 더 커졌다가 다시 반등하고 있으나 과거의 주가를 회복하기에는 역부족인 모습입니다.

 

제일기획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몇년간의 제일기획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제일기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조금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사업 자체는 성장하지 못했는데 내부 원가절감 등 효율화 작업 등을 통해 비용을 줄였다는 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2020년 1분기 실적의 경우 매출은 크게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 당기순이익은 증가했습니다. 광고업이라는 것이 고객사들의 광고집행비에 따라 매출이 좌지우지되는 사업이고 사업규모 자체가 크게 성장성이 있는 사업이 아니라서 향후에도 성장성은 제한되리라 전망됩니다.

 

제일기획 배당금은 어떨까요? 아래는 최근 몇 년간의 제일기획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제일기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가 배당률도 나쁘지 않습니다. 꾸준히 3% 중반대의 시가배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당성향은 무려 60%나 됩니다. 순이익의 60%를 배당금으로 지급한다는 의미입니다.

 

 

 

 

 

제일기획이 영위하는 광고업의 특성상 설비나 연구개발 등 투자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수준의 배당금 지급 기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큰 성장성은 없지만 삼성계열사 및 기존고객으로부터의 광고수주는 꾸준히 지속될 것이기 때문에 이로부터 나오는 이익과 배당금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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