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5. 2. 25. 00:03

황칠나무 키우기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황칠나무 키우기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칠나무는 한국,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가 원산지인 나무입니다. 잎과 껍질 및 뿌리에서 추출되는 물질이 여러가지 좋은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저 있습니다. 염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관상용 식물로도 인기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황칠나무 키우기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칠나무 키우기

 

황칠나무 키우기 - 햇빛

황칠나무는 햇빛을 좋아하기 때문에 햇빛이 많이 드는 곳에 두고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너무 강한 직사광선은 좋지 않습니다. 밝은 간접광을 충분하게 쬘 수 있는 곳에 두면 좋습니다.

황칠나무 키우기 - 물주기

과습은 좋지 않습니다. 흙은 배수가 잘 되게 구성을 해 주고 흙을 손으로 만져봤을 때 흙이 마른 상태일 때 물을 주도록 합니다. 생장이 느려지는 겨울에는 물주는 주기를 늘립니다. 겨울에는 물을 덜 줘도 됩니다.

황칠나무 키우기 - 가지치기

가지가 너무 많아지면 보기에 좋지 않고 영양분이 분산되고 빡빡한 가지로 인해 통풍 등에서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지가 많아지면 소독한 가위로 적당히 가지치기를 해 주면 됩니다.

황칠나무 키우기 - 분갈이

황칠나무가 자라서 화분이 좁아지면 좀 더 큰 화분을 준비한 후 바닥에 깔망과 난석과 펄라이트를 깔아서 배수층을 만든 후 황칠나무를 옮기고 주변 빈공간에 흙을 채워 주면 됩니다.


황칠나무



황칠나무 키우기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국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 원산의 나무입니다. 약재로서 염료로서 쓸모와 용도가 많은 나무입니다.

실용적인 용도 뿐 아니라 집에서 관상용으로도 키우기 좋습니다. 작은 사이즈로 화분에 심어서 키울 수도 있는 나무입니다. 키우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이상 황칠나무 키우기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