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 2021. 9. 15. 15:22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차단 푸는법 알아보기

반응형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차단 푸는법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는 편리한 기능이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소액으로 여러번 하다 보면 전체적으로 많이 쓰게 될 수 있습니다.

 

 

 

 

문자 링크 잘못 눌렀다가 나도 모르게 소액결제가 되는 피싱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을 해 놓으면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차단 푸는법 알아보겠습니다.

 

1. 스마트폰 홈페이지에서 통신사 앱을 찾아서 들어갑니다. 저는 KT를 쓰고 있으니 KT앱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하는 법 차단 푸는 법

 

 

 

 

2. 마이 케이티 첫 화면입니다. 왼쪽 위에 작대기 세개가 보이는데 여기를 터치하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하는 법 차단 푸는 법

 

 

3.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 그 중 요금 서비스 -> 요금 조회 -> 소액결제 내역 순으로 들어갑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하는 법 차단 푸는 법

 

 

4. 현재 저는 월 50만원까지 소액결제를 할 수 있네요. 바로 아래에 보이는 '이용한도 상세내역 및 한도변경' 을 눌러서 소액결제를 차단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하는 법 차단 푸는 법

 

 

5.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변경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선택'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눌러 보겠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하는 법 차단 푸는 법

 

 

6. 팝업창이 뜨면 아래쪽에 보이는 '차단'을 선택한 후 변경상태를 저장하면 휴대폰 소액결제가 차단이 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하는 법 차단 푸는 법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차단 방법을 알았으니 차단 푸는 법도 자연스럽게 알 수 있겠지요. 차단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차단 대신에 다른 금액을 선택해서 저장하면 차단이 풀립니다.

 

 

 

 

소액결제 차단을 해 놓으면 불필요하게 돈을 쓰는 것을 막을 수 있고 피싱으로 인한 사기도 막을 수 있습니다. 꼭 소액결제를 해야 한다면 금액을 낮게 설정해 두도록 합니다.

 

그러면 어느 정도 쓰다가 금액이 넘어가면 자연스럽게 결제가 되지 않을 것이고 혹 피싱을 당한다 해도 피해규모가 크지는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