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D엔진은 선박용 엔진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회사의 원래 이름은 두산엔진이었는데 사모펀드로 회사가 매각되면서 회사 이름을 두산엔진에서 HSD엔진으로 바꾸었습니다.
두산그룹이 어려움에 처하면서 소시어스웰투시 인베스트먼트제 1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 합자회사라는 긴 이름을 가진 사모펀드로 회사가 매각되었습니다. 선박엔진, 디젤발전기 및 관련제품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간 조선업 불황으로 HSD엔진 주가 실적도 어려움을 겪었는데 최근 카타르 LNG선 수주(아직은 도크예약)로 향후 전망에 한줄기 빛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HSD엔진 주가 실적 전망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HSD엔진 주가 실적 전망]
HSD엔진 실적을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몇 년간의 HSD엔진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HSD엔진 주가 실적 전망
작년까지 실적이 적자였습니다. 현재 조선업이 큰 어려움에 처해 있기 때문에 HSD엔진 실적이 좋지 않은 것은 지극히 당연한 현상일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2020년 1분기에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두배 이상 증가하고 이익도 흑자전환 했습니다.
HSD엔진 주가를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HSD엔진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HSD엔진 주가 실적 전망
2015년 까지 계속 하락하다가 이후 2018년까지 회복 했다가 하락했다가 다시 최근 들어서 급상승 하고 있습니다. 10년으로 보니 최근의 주가 흐름이 완만한 것처럼 보이지만 시간을 줄에서 보면 주가 등락이 매우 큽니다.
HSD엔진 주가 실적 전망
그렇다면 향후 전망은 어떨까요? 이번 카타로 LNG선 수주가 HSD엔진 주가 및 실적 전망에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타르 LNG선 본계약이 향후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도크가 채워져 가면 선주들이 다급해지면서 선박 발주가 살아나게 될 것이고 이것은 HSD 엔진을 포함한 조선업계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엔진은 단일 제품으로는 선박 기자재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므로 조선업이 본격적으로 살아나면 HSD엔진 주가 및 실적 전망 역시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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