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0. 8. 2. 23:37

성신양회 주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반응형

성신양회는 시멘트와 레미콘 및 기타 부대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부대사업으로는 주유소, 레미콘 컨설팅, 카페와 베이커리, 무역, 운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매출 기준 시멘트 부문 비중이 75%로 가장 높고 레미콘이 17%, 그 외 나머지를 기타 사업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설경기에 회사실적이 좌우됩니다. 성신양회 주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을 보겠습니다.

 

먼저 성신양회 주가를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성신양회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성신양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성신양회 주가 흐름은 매우 불규칙적하고 등락폭이 큽니다. 그리고 테마에 많이 휘둘립니다. 두 배 오르는 건 순식간입니다. 반대로 폭락하는 것도 순식간입니다. 개미 투자자들이 휘둘리기 딱 좋은 주가 흐름입니다.

 

 

 

 

 

운 좋으면 단기간에 수익을 낼 수 있지만 대부분은 고점에 물려 크게 손해를 보고 물러날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신양회 실적은 어떨까요? 아래는 최근 몇 년간의 성신양회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성신양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나쁘지 않아 보입니때만, 또 좋다고 볼 수도 없습니다. 매출액은 완만하게 증가하고 있지만 영업이익은 감소추세입니다. 그런데 또 당기순이익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7년~2019년 실적은 그럭저럭 괜참아 보이는데 문제는 2020년 1분기 실적입니다. 큰폭의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종잡을 수가 없는 실적 흐름입니다. 이런 들쑥날쑥한 실적의 단점은 향후의 전망이 잘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실적이 꾸준해야 예측이 되는데 이렇게 실적이 불규칙적이면 이번 분기에는 큰 흑자를 냈다가 다음 분기에 적자가 날 수도 있어 투자자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성신양회 배당금은 어떨까요? 아래는 최근 몇 년간의 성신양회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성신양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8년부터 주당 15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시가 배당률이 2% 정도입니다. 배당주로서 썩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동종업계에 있는 쌍용양회가 실적과 배당금, 그리고 상대적으로 예측 가능한 형태의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것과 대비됩니다.

 

 

 

 

 

시멘트 업계의 회사에 투자하고자 한다면 성신양회보다는 쌍용양회가 더 낫다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