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0. 8. 31. 00:35

쏠리드 주가 및 실적 전망

반응형

쏠리드는 DAS, ICS RF, METRO, ACCESS 등 각종 통신 중계장비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통신 장비 회사라 SK KT, LGU+ 과 같은 국내 통신사 대상 매출이 높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수출 비중이 훨신 더 높습니다.

 

 

 

 

 

차세대 통신인 5G 관련하여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쏠리드 주가 및 실적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쏠리드 주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쏠리드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쏠리드 주가 실적 전망

 

 

아주 오랫동안 박스권에서 머물다가 최근 들어 전고점을 크게 뚫으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G 시대가 다가오면서 그간 지지부진하던 쏠리드 주가는 투자자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으며 폭등했습니다.

 

 

 

 

 

그렇다면 실적은 어떨까요?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쏠리드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쏠리드 주가 실적 전망

 

 

쏠리드 실적은 좋지 않습니다.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이익은 감소 중입니다. 2020년 들어서는 이익이 계속 적자이며 적자폭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유행으로 인해 북미 및 유럽 매출이 정체되면서 실적에 악영향을 주었습니다. 올 상반기에 미국과 유럽은 국가 전체가 거의 올스톱 되다시피 할 정도로 코로나 상황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5G에 대한 투자가 정상적으로 집행되지 못했습니다. 그것이 쏠리드 실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쏠리드 주가 실적 전망

 

 

그렇지만 하반기부터는 국내 통신사로의 중계기 매출이 늘어나고 미국으로의 수출도 증가하여 실적이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쏠리드 주가 전망은 어떨까요? 향후 실적 증가에 따라 주가도 따라서 올라갈까요? 아니면 현재의 쏠리드 주가는 향후의 실적 증가를 모두 반영한 주가 일까요?

 

 

 

 

 

최근 들어 제약 바이오, 언택트 5G 등의 섹터에서 매우 가파르게 주가가 상승하는 종목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파르게 상승한 주가가 추락하면 고점에서 매수한 투자자들은 큰 손실을 보게 됩니다. 더 오를 수도 있지만 반대로 떨어졌을 때의 리스크가 매우 큽니다. 쏠리드 주가도 지금 매우 가파르게 오른 상태입니다.

 

더 오를 가능성도 있지만 여기서 꺾여서 주가가 하락하게 되면 손실 회복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신규 매수는 위험하지 않나 생각된다. 그래도 더 오를 것 같다면 손해봐도 상관없는 소액만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