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0. 9. 19. 15:45

엘앤에프 주가 및 실적 전망

반응형

2차전지 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핫한 산업이기 때문입니다.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면서 전기차의 핵심인 2차전지 시장 분야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업체는 크게 완성품 업체, 소재업체, 부품 및 장비업체로 나뉩니다. 엘앤에프는 2차전지의 주요 소재 중 하나인 양극활물질과 양극활물질 소재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최근 엘앤에프 주가는 크게 올랐습니다. 아래는 최근 1년간의 엘앤에프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엘앤에프 주가 실적 전망

 

 

3월부터 주가가 오르기 시작해서 최근 약 5~6개월간 3배 이상 올랐습니다. 최고 48,350원까지 올랐다가 이후 조금 하락해서 현재는 4만원 중반대에서 주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엘앤에프 주가를 10년으로 해서 보면 모양이 조금 달라집니다.

 

 

 

엘앤에프 주가 실적 전망

 

 

2017년 ~ 2018년 중순경까지 약 1년 반동안 엘앤에프 주가는 폭등했습니다. 그러다가 다시 2년 가까이 지속 하락해 왔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다시 폭등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엘앤에프 실적은 어떨까요?

 

아래는 최근 몇 년간의 엘앤에프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엘앤에프 주가 실적 전망

 

 

2019년 매출 감소 및 적자를 내며 좋지 않은 실적을 보여주었으나 2020년 들어 매출이 증가하고 이익도 흑자로 돌아서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습니다. 하반기에 어닝쇼크가 나지 않는 한 올해 실적은 무난할 것 같습니다.

 

다만 실적에 비해 주가는 너무 고평가 되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올해 예상 순이익이 60억원인데 시총은 1조원이 넘습니다. 시총 1조원으로 계산해도 현 엘맨이프 주가 밸류는 166이 됩니다.

 

 

 

 

 

엘앤에프가 매년 실적이 40%~50%씩 고성장하는 회사라면 이런 밸류도 정당화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 년간의 엘앤에프 실적을 보면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이익은 적자에서 이제 턴어라운드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엘앤에프 주가는 아무리 봐도 거품입니다. 물론 지금같은 유동성 장세에서 가는 종목이 더 간다고, 엄청난 고per임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계속 오르는 경우가 없지 않지만 그래도 기왕이면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이런 종목은 좀 주의를 기울여야 하지 않을까 판단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