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0. 3. 11. 00:23

KB금융 주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반응형

KB금융은 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자산운용, KB생명보험 등 다양한 금융기관을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는 금융지주회사입니다.






금융지주회사는 자회사로부터 지급받는 배당이 주 수입원이며 스스로 영리활동을 해서 돈을 벌 수는 없습니다. KB금융은 매우 많은 금융기관을 거느리고 있는, 매출액이 40조원이 넘는 초대형 금융지주사입니다. KB금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KB금융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몇 년간의 KB금융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KB금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액과 이익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9년 KB금융 실적은 매출 47조원, 영업이익 4조5천억원, 당기순이익 3조3천억원 입니다.






국내에서 탄탄한 입지를 갖춘 많은 금융회사들을 거느리고 있어 앞으로의 실적 역시 긍정적으로 전망됩니다.


KB금융 주가를 보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10년간의 KB금융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KB금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꾸준히 늘어나는 실적과 달리 KB금융 주가 흐름은 정말로 좋지 않습니다. 2018년 1월 고점을 찍은 후 주가가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고점 대비 주가가 반토막 났습니다.


2019년 1월 이후 매수한 투자자들은 거의 대부분 손실을 보고 있을 것입니다. 주가 흐름이 매우 좋지 않지만 배당금 측면에서는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KB금융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몇 년간의 KB금융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KB금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9년의 지급 배당금은 주당 2,210원입니다. 현 주가 기준 6%가 넘는 시가배당률입니다. 향후 실적 전망이 긍정적이므로 배당금 전망 역시 긍정적으로 보여집니다.






주가가 많이 하락한 지금 시가배당률이 높아져 배당주로서의 매력이 증대되었습니다. 주당 배당금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 됩니다.


시세 차익 노리지 말고 배당금만 받을 목적으로 주가 하락시마다 분할 매수하여 모으면 향후 배당금으로 수익을 보답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