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4. 4. 9. 14:54

개구리 사육장 먹이 온도 습도 수명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개구리 사육장 먹이 온도 습도 수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구리는 양서류의 한 종류입니다. 전세계적으로 매우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논이나 높지 계곡 등에서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키울 수도 있습니다. 키우는 방법은 약간은 난이도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구리 사육장 먹이 온도 습도 수명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구리 사육장 먹이 온도 습도 수명


개구리 사육장

개구리는 물가 근처에서 살기 때문에 사육장도 그렇게 꾸며 주어야 합니다. 적당히 큰 사육장 안에 한쪽은 물을 넣어주고 한쪽은 육지로 해주면 됩니다. 육지에는 풀이나 돌 등을 넣어서 은신처를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개구리 먹이

개구리는 살아 있는 먹이만 먹습니다. 귀뚜라미나 밀웜 등 움직이는 먹이를 수시로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움직이지 않는 것은 볼 수 없기 때문에 죽은 먹이는 소용이 없습니다.

개구리 온도 습도

개구리는 변온 동물이며 따뜻하고 습한 곳에서 잘 활동합니다. 물과 육지를 만들어 주면 자연스럽게 축축하므로 습도는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온도는 따뜻해야 하며 겨울에 겨울잠을 자게 하려면 그러한 조건을 제공해 주어야 합니다.

개구리 수명

개체별로 종류별로 수명은 천차만별입니다. 보통 5년에서 최대 15년 정도까지 살 수 있는 종도 있습니다. 평균적인 개구리 수명은 10년 전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구리



개구리 사육장 먹이 온도 습도 수명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근처에서 쉽게 볼 수 있었는데 요즘은 환경오염과 개발로 예전만큼 자주 볼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야외 근교나 시골에서는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키우는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늘 청소를 해주어야 하고 살아있는 먹이를 주어야 해서 손이 많이 갑니다. 잘 키우려면 부지런해야 합니다.

이상 개구리 사육장 먹이 온도 습도 수명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