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1. 5. 15. 23:51

개발자 취업 열풍 - 개발자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연봉은?

반응형

개발자 취업 열풍이 거셉니다. 전반적으로 취업상황이 좋지 않은데 개발자는 쟁탈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비전공자에 대한 단기속성 프로그래밍 교육을 제공한다는 업체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취업이 어려운 취준생들은 여기에 눈길이 갈 것입니다. 개발자 취업 열풍의 배경과 개발자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와 연봉 및 기타 현실적인 내용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발자 취업 열풍]

네이버, 카카오, 배달의민족, 쿠팡 등의 기업들이 개발자를 싹쓸이하고 일반기업들 역시 4차산업혁명의 속도에 맞추기 위에 각종 소프트웨어 개발에 열을 올리면서 개발자 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것이 지금 벌어지고 있는 개발자 취업 열풍의 배경입니다.

 

 

개발자 취업 개발자 되려면 연봉

 

 

 

 

[개발자 되려면]

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등 관련 학과를 나와서 개발자로 관련 기업에 취직하는 것이 가장 좋은 루트입니다. 비전공자의 경우는 정부나 사설 학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래밍 강좌를 듣고 취업을 하는 길도 있습니다. 수개월에서 1년 정도의 강좌를 듣고 실습를 한 후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취업 개발자 되려면 연봉

 

 

[개발자 연봉 수준은?]

천차만별이라 어떻게 일정한 범위를 특정할 수가 없습니다. 2~3천만원 정도의 연봉을 제시하는곳도 있고 특급개발자의 경우 억대의 연봉을 받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과 개발자의 수준에 따라 연봉의 격차가 매우 큽니다.

 

 

개발자 취업 개발자 되려면 연봉

 

 

[개발자의 현실]

최근 개발자 부족현상과 취업 열풍으로 많은 사람들이 개발자에 눈을 돌리고 있지만, 사실 개발자는 오랫동안 한국에서 천대받던 직업이었습니다. 언제나 을이었고 야근은 일상적인, 삶의질 측면에서도 상당히 좋지 않은 직업이었습니다. 최근 열풍이 불고 있지만 대접받으며 고액의 연봉을 받는 개발자들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특히 단기강좌를 듣고 취업을 할 경우 박봉에 야근에 시달리고 경력도 제대로 쌓지 못하며 고생만 할 확률이 큽니다.

 

 

개발자 취업 개발자 되려면 연봉

 

 

개발자 취업 열풍의 배경, 개발자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연봉 현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기과정을 들어도 취업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봉이나 처우는 마음에 들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언론에 나오는 화려한 개발자들은 이미 업계에서 많은 경력을 쌓은 개발자들 입니다. 록 비전공자인데 개발자가 될 생각이 있으신분이라면 이런 현실을 미리 알고 준비를 해야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