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4. 7. 1. 23:58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수박은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입니다. 더운 여름 시원한 수박화채 한그릇 만들어 먹으면 더위가 싹 사라집니다.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수박으로만 만들 수도 있지만 다른 재료를 조금 더 넣으면 맛이 더 좋아집니다. 우유와 사이다 넣어서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수박 자르기

수박 하나 사 와서 잘라야 합니다. 자르기 전의 수박입니다. 먹다남은 수박인데요, 화채용으로 잘라보겠습니다. 칼을 이용해서 적당하게 깍두기 모양으로 잘라 주면 됩니다.

 

 

자르기 전 수박

 

 

화채 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랐습니다. 미리 이렇게 많이 잘라놓으면 다음번에도 쉽게 만들어먹을 수 있습니다.

 

 

자른 수박

 

 

그릇에 먹을만큼의 수박과 얼음을 이렇게 넣습니다. 저 혼자 먹을 것이기 때문에 작은 그릇에 조금 담았습니다. 여러 명이서 먹을 거라면 큰 대접에 가득 담아서 만들어서 나누면 되겠죠.

 

 

그릇에 담고 얼음 넣기

 

 

사이다와 우유 붓기

그런 다음 사이다를 부어 줍니다.  사이다와 우유를 1대 1 정도로 부을 것이기 때문에 그걸 감안해서 사이다를 적당히 양을 맞추어서 부어 주세요.

 

 

사이다를 붓고

 

 

사이다 위에다가 우유를 부어 줍니다. 사이다 부은 만큼 우유를 부어주면 됩니다.

 

 

우유를 부으면

 

 

시원한 우유 사이다 수박 화채 한 그릇이 이렇게 순식간에 뚝딱 만들어졌습니다.

 

 

완성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우유 사이다 넣어서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여기서는 우유 사이다만 넣어서 만들어 보았는데요,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한 다른 재료를 넣어서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배, 딸기 등 다른 과일을 잘라서 넣어도 되고, 후르츠를 넣어도 되고, 우유 사이다 대신 암바사나 밀키스를 넣어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설탕이나 꿀을 조금 더 넣어서 먹으면 단 맛이 배가되겠죠.

 

이상 우유 사이다 넣어서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