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고속은 이름 그대로 고속버스 노선을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전국 43개 노선에 186대의 버스를 투입하여 노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속버스 시장은 매우 제한된 시장입니다. 성장성이 미미하며 국내 경기 및 유가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천일고속은 배당금을 많이 주기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하지만 주가 실적 전망은 그렇지 않습니다.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배당금을 지급해야 하는데 천일고속의 실적은 불안정합니다.
천일고속 실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몇 년간의 천일고속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천일고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적자를 보고 있습니다. 2019년에 흑자가 나긴 했지만 아주 미미한 수준입니다. 이래서는 배당금을 지속적으로 지급할 수가 없습니다. 항후의 배당금 지급 전망도 불투명합니다.
천일고속 주가를 보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10년간의 천일고속 주가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천일고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천일고속 주가 흐름은 지지부진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어쩔 수 없다 해도, 그 이전까지의 주가 흐름 역시 좋지 않습니다. 실적이 매우 불안정하고 앞으로의 전망도 불투명하기 때문에 향후의 천일고속 주가 전망 역시 그리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천일고속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몇 년간의 천일고속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천일고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천일고속은 그동안 실적보다 더 많은 배당금을 지급해 왔습니다. 이것은 지속될 수 없는 배당입니다. 상속세 재원 마련을 위해 그간 과한 배당금을 지급해 왔다는 것이 시장의 일반적인 분석입니다.
2019년 주당 배당금은 5천원으로 그 전년도와 동일합니다. 다만 이번에는 오너 일가에게는 배당을 하지 않는 차등배당을 실시합니다. 오너 일가가 상속세 재원을 대부분 마련했다고 해석을 할 수 있겠습니다.
천일고속은 그간 부진한 실적에도 오너일가의 상속을 위해 실적을 출쩍 뛰어넘는 배당을 해 온것으로 풀이됩니다. 그리고 이제 상속재원 마련이 거의 끝난 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향후의 천일고속 주가, 실적 및 배당금 지급은 부정적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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