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0. 3. 28. 00:37

코로나와 대한항공 주가 및 실적 전망

반응형

대한항공은 아시아나 항공과 함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항공사입니다. 대한항공을 모르는 사람은 우리나라에 없을 것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주식 시장 전체가 폭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항공, 여행, 숙박 관련 산업은 직격탄을 맞고 있어서 충격이 더 큽니다. 그렇지만 코로나가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소 시간이 걸리겠시만 어떻게든 잠잠해질 것이고 사회는 다시 안정을 찾을 것입니다.


대한항공 주가를 보면 처참합니다. 최근 10년간의 대한항공 주가 그래프를 보면 그야말로 끊임없이 하락만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실적 전망



물론 최근의 하락은 코로나라는 외부 변수 때문에 그렇게 된 것이긴 합니다만, 그것을 감안하고 보더라도 대한항공 주가는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하락하고 있는 중입니다.






주가 뿐 아니라 실적도 암울합니다. 대한항공 실적을 보겠습니다. 최근 몇 넌간의 대한항공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한항공 주가 실적 전망



실적 역시 처참하기 그지 없습니다. 매출은 계속 감소하고 있고 영업이익도 감소, 당기순이익은 감소하다 못해 적자폭이 점점 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향후의 전망도 불투명합니다. 대한항공의 실적이 앞으로 좋아질 것이라는 어떤 전망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대한항공 주가는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일시적으로 크게 하락한 상태로서 코로나가 진정되면 다시 이 주가는 회복될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이것은 다른 종목들도 마찬가지죠. 그렇다면 코로나 회복 이후, 코로나 이전의 주가보다 더 상승할 수 있을 깃인가, 실적 전망은 어떠한가를 생각해 본다면, 사실 제 개인적으로는 부정적으로 전망이 됩니다.


대한항공, 예전에는 거의 반독점에 가까운 기업이었는데 이제는 KTX, SRT로 국내 노선도 줄어들고, 저가항공사들로 인해 경쟁도 치열해지고, 경영도 안정적이지 못하고 등등, 특별히 투자할 만한 메리트가 없어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