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19. 6. 20. 00:24

LG침구 청소기, 침대 청소기 사용후기에요

반응형

침구 청소기를 따로 살 생각은 없었는데, 결혼할 때 가전제품 혼수를 장만하니 침대 청소기를 하나 끼워 주더군요.






받은 이후에도 한참을 사용안하다가 아이가 생긴 이후로 침구 청소기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불, 베게, 침대 등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가 많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죠.



LG 침대(침구) 청소기의 모습이에요~ 무슨 다리미같이 생김



그래서 장농 속에 틀어박혀 있던 침구 청소기를 꺼내어 시험삼아 청소를 해 봤습니다. 사용하기 전에는 "이게 뭐 별거 있겠어?" 라고 생각을 했는데, 청소 후 청소기 안의 먼지를 보니 헉 소리가 나더군요.


자세한 사용후기를 써 보겠습니다.






1. 청소법


침구 청소기는 눈에 안보이는 침구의 먼지를 흡입하는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침대나 이불 위의 눈에 보이는 이물질(머리카락, 과자부스러기 등등)은 청소 전에 미리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청소기를 침대나 이불 위에 대고 스위치를 켜서 왔다갔다 청소를 해 주면 됩니다.


뒤집어서 보면 노랗고 울퉁불퉁한 플라스틱 판이 있는데 청소 시에 진동을 하면서 먼지를 털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침구를 진동으로 털면서 먼지를 튀어나오게 해서 빨아들이는 거죠.




전원을 켜면 아래의 저 우둘투둘한 판에 진동이 일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힘주어 눌러가며 청소기를 돌릴 필요는 없습니다.

청소를 다 하고 나면 먼지 제거를 할 텐데요, 먼지가 얼마나 나왔을까요? 바로 아래에 올려놓은 사진을 보시죠.



2. 청소기 내부 먼지 제거 방법


필터 위의 버튼을 누르면 필터가 빠지는데요, 여기에 먼지가 다 들어가기 때문에 청소 후 필터의 먼지를 제거해야 합니다.



먼지가 잔뜩 끼어있는 필터





분해해서 다 씻어놓은 모습



위 사진처럼 분해를 한 뒤 스펀지의 먼지를 제거하고 물에 빨아 주세요. 투명한 케이스도 같이 물로 헹구구요.

그리고 하얀 녀석은 물로는 씻지 말고 털어만 주세요. 탁탁 털고 솔로 먼지 제거하고 겉면은 물티슈로 닦아주면 됩니다.


그 다음 서늘한 곳에서 건조하고, 다 마른 다음에 다시 조립해서 청소기 본체에 끼워 주세요.






3. 평가


이불을 아무리 깨끗하게 탈탈 털어도 침구 청소기를 돌려보면 늘 먼지가 가득 나오더라구요.


그래도 아이가 없을 때는 먼지가 있거나 말거나 별로 신경 안썼는데, 아이가 생기고 나니 보이지 않는 먼지도 깨끗하게 청소를 해야 하지 않을까 해서 사용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사려고 해서 산 건 아니지만(그냥 사은품으로 받았죠) 정말로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침구 청소 능력이 참 좋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