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 2022. 3. 5. 00:40

MS 워드 표만들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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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워드 표만들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MS 워프는 마이프로소프트사에서 만든 문서작성 프로그램입니다. 파워포인트나 엑셀에 비해서는 사용빈도가 낮습니다.

 

 

 

 

그래도 기업에서 보고서 작성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문서작성 기능을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MS 워드에서 표만들기 하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MS 워드 상단 메뉴에서 삽입 탭 선택하면 왼쪽에서 네번째에 표가 보입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MS 워드 표만들기 방법

 

 

 

 

2. 원하는 행과 열을 선택하면 장표에 바로 표기 생성됩니다. 클릭하면 확정되어 표가 만들어집니다.

 

 

MS 워드 표만들기 방법

 

 

3. 행이나 열을 늘리고 싶을 땐 마우스 우클릭 에 삽입 누른 후 행 또는 열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위 아래는 행 삽입, 왼쪽 오른쪽은 열 삽입입니다.

 

 

MS 워드 표만들기 방법

 

 

4. 반대로 행이나 열을 삭제하고 싶을 땐 마우스 우클릭 -> 삭제 누른 후 셀, 행 열 또는 표 전체를 삭제하면 됩니다.

 

 

MS 워드 표만들기 방법

 

 

5. 셀 안에 필요한 글이나 숫자를 써서 표 내용을 채워 넣으면 됩니다.

 

 

MS 워드 표만들기 방법

 

 

6. 셀 안에 색을 채우고 싶다면 색을 채우고자 하는 셀을 선택한 후 메뉴상단 홈 탭에서 색깔 채워넣기를 하면 됩니다.

 

 

MS 워드 표만들기 방법

 

 

7. 글자가 셀 위로 가 있는데 이걸 가운데로 맞추고 싶다면 마우스 우클릭 -> 표속성 선택 후 셀 탭 선택하고 세로맞춤을 가운데로 선택하면 됩니다. 그래도 안되면 단락에 들어가서 단락앞뒤 간격을 맞추고 줄간격을 1줄로 하면 됩니다.

 

 

MS 워드 표만들기 방법

 

 

8. 테두리 국기, 색깔, 선종류 등을 바꾸고 싶다면 마우스 우클릭 -> 테두리 및 음영 선택 후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MS 워드 표만들기 방법

 

 

MS 워드 표만들기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워드는 기업에서 보고서 쓸때 종종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 보통 사회초년생들은 입사 전에 파워포인트와 엑셀은 많이 배우는데 워드는 잘 배울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회사에 들어와서 처음 써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처음 접하면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다 보면 이것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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