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19. 7. 27. 23:42

돈 모으는 방법 - 대형마트 할인정보 챙겨서 생활비 절약하자

반응형

돈 모으는 방법 중 가장 강력한 것은 "안쓰고 모으기" 입니다. 단순하지만 아주 강력한 방법이죠.


제가 아는 사람 중에 진짜 그런 사람이 있었습니다. 회사 기숙사에 살면서(주거비 안나감), 밥은 회사식당에서 먹고(식비 안나감), 회사 끝나고 퇴근하면 다시 바로 기숙사 가고, 주말에는 어디 놀러가지도 않고 기숙사에 콕 박혀 살았죠(그 외 비용도 안나감).






그렇게 해서 3년도 안되어서 1억을 훌쩍 넘게 모았다고 합니다. 지금은 얼마나 더 모았는지 모르겠군요.


그런데 현실적으로 사람이 돈을 안쓰고 살 수는 없죠. 그래서 쓰긴 쓰되, 최대한 나가는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봐야 합니다.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저는 어느날 이게 갑자기 눈에 들어오더군요.



대형마트 할인 전단지



대형마트 할인 광고 전단지입니다. 여기에 생활비 절약의 키가 담겨 있습니다.






대형마트 할인 전단지가 현관 앞에 쌓일 때마다 항상 갖다 버리기만 했는데, 어느날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어차피 먹을거랑 필요한 거 사러 주기적으로 할인마트 가야 하는데, 기왕이면 이런 거 행사할 때 필요한 거 사면 그만큼 생활비도 절약되고 좋은 거 아닌가?"



"확실히" 절약된다고 합니다"



저희 집은 주기적으로 근처 대형마트에 가서 한동안 먹을 식량과(라면, 반찬거리, 간식 등등), 생필품과(키친타월, 휴지, 세제 등등), 분유와 아기용품(기저귀 등)을 사는데요,


이런 것들은 다 쓰고 나면 다시 또 살 수 밖에 없는 생필품이자 소모품들입니다. 계속 사야만 하는 물건들이죠. 그럼 기왕이면 할인할 때 가서 사면 좋지 않겠어요? 많이 살 수록 생활비 절약이 되는 거니까요.


돈 모으는 방법, 별거 아닙니다. 생활 속의 이런 작은 관찰과 습관이 모여 생활비가 절약이 되고, 생활비를 절약한 만큼 돈이 모이는 것이고, 그만큼 재산이 쌓여가는 것이죠.



50% 할인!! 반값이군요. 같은 돈으로 두배를 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싸게 판다고 해서 필요없는 걸 마구 구입해서는 안된다는 것이죠. 그건 돈 모으는 방법과는 거리가 멉니다. 쓸데없는데 돈을 쓰는 것에 불과하죠.






평소에 늘 사던 것, 때가 되면 꼭 살 수 밖에 없는 필수품들을 대형마트 할인 기간을 이용해서 평소보다 싸게 구매를 해야 생활비가 절약이 되는 것이죠.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마트 가서는 싸게 파는 물건들, 2+1, 1+1으로 묶어 파는 것을 보고는 혹 해서 평소에는 사지도 않던 필요없는 것들을 충동구매하기도 하는데요, 돈낭비입니다.


꼭 필요한 물건을, 할인 기간에, 평소보다 싸게 사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