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19. 9. 21. 22:24

청소기 추천 - 집에 아이가 있다면? 편리함을 최우선으로

반응형

청소기 추천을 하고자 하는데요. 요즘 나오는 청소기들은 그 성능이 상향평준화 되어 있어서 무슨 청소기를 사도 청소기능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뭘 사도 청소는 깨끗하게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저는 무슨 기준으로 청소기 추천을 하려는 것일까요? 청소기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하면서 말이죠. 


그래도 청소기를 가끔 사용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봤을 때, 저는 "사용의 편의성"이라는 측면에서 청소기 잘 고르는 방법을 써 보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들고 다니는 형태의 무선 청소기가 쓰기 편하더라는 거죠.




이렇게 생긴 청소기가 실제 청소할 때 편해요



청소기 추천을 하고자 하는데, 특정 브랜드의 특정 청소기를 추전하기보다는, 어떤 종류의 청소기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한지 추천을 해 보고자 합니다.






우리가 가장 익숙하게 알고 있는 전통적인 형태의 청소기는, 제 개인적으로는 이동할 때 약간의 불편함이 없지 않았는데요. 아이가 없었을때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이가 없었을 땐 이런 청소기 쓰는 것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생기고 나니 집이 많이 복잡해졌습니다. 바닥에는 접이식 공간폴더 매트를 깔았고, 거실 여기저기에 커다란 아기 장난감(뽀로로 하우스 같은 거), 빨래 건조대, 자잘한 장난감들이 가득해지다 보니 바퀴달린 유선 청소기로 돌아다니면서 청소하는데 자주 걸리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들어서 옮기는데, 좀 무겁죠^^ 이럴때면 "충전해서 들고 다니는 무선 청소기 살걸" 하는 생각을 하고는 하는데요. 이미 늦었죠. 애를 키워본 적이 없어서 이런 불편함을 미리 예상하지를 못했네요.


요즘은 로봇청소기도 있는데.. 편하기는 하겠지만 매트의 높은 턱과 뽀로로 하우스의 거대한 벽을 넘어 구석구석 청소를 하기엔 아직까지는 로봇청소기의 인공지능이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아직 테스트를 안해봐서 실제로 어떨지는 잘 모르겠어요. 예상외로 잘 할지도^^






로봇청소기는 나중에 혹시나 사서 쓰게 될 일이 생기면 후기를 한번 써보겠습니다.


추가로 좀 더 덧붙이자면, 무선 청소기니까 당연히 충전이 빠르고, 사용시간은 길면서 무게는 가벼운 청소기가 사용하기에 편리하겠죠? 물론 그만큼 더 비싸지겠지만 말이죠.


그래도 사람이(특히 주부들이) 들지 못할 정도로 무겁거나, 사용하기 불편할 정도로 사용시간이 짧은 청소기를 만들어 내놓는 회사는 없을 것입니다. 대부분 적당히 사용 가능한 수준의 성능과 무게를 가지고 있을 거에요.


그러니 직접 매장에 가서 한번 들어보고, 직원에게 충전시간과 사용시간이 어느정도 되는지 물어보고 편의성과 가격이 적당한 제품으로 고르면 편리하게 청소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